유넷, KISA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 보안솔루션 공급기업에 선정


유넷시스템(주) (www.unet.kr, 심종헌대표이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2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의 보안 솔루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은 사이버 보안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ICT 중소기업의 정보보호를 위한 사업으로,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지원’과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 지원(SECaaS)’ 등 총 2가지의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사업 당 기업별 최대 540만 원씩 600개 기업을, 최대 270만 원씩 총 700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넷은 이 사업을 통해 방화벽 정책분석 컨설팅서비스, PKI 기반 암호인증솔루션 트러스트넷 SMB, TMCLM V1.1 KCMVP 검증필 암호모듈 등 3개의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

방화벽 정책분석 컨설팅서비스는 정책분석 솔루션 도입을 검토중이거나, 방화벽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고객사에서 신청하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컨설팅서비스이며,

PKI 기반 암호인증솔루션 트러스트넷 SMB 는 공동인증서 폐지에 따른 다양한 기능의 사설인증 기능을 제공하는 중소기업 버전이다.

또한 TMCLM V1.1 KCMVP 검증필 암호모듈은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심사를 요구하는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보안솔루션에 적용할 수 있는 암호모듈이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10월말까지 KISA 지역정보보호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이우열 유넷 비지니스 본부장은 “유넷은 지난 20년간 축적된 정보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그동안 팬데믹 상황에서 여러가지 보안 이슈들로 어려움을 꺾던 ICT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급기업으로서 중소기업들이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안전한 보안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